홍삼여인일기
종삼 잎 제거하기
관리자
2019.11.25 20:51:05
조회수 5,194
올 1년동안 무럭무럭 자라 제법 예쁘게 자란 아이들이 많다.
지난해에는 처음 상토에 심어서 노하우가 없어
늦은 가을 물을 주었더니 적변삼으로 변해 속상했는데
금년에는 하얗게 잘 자라 주어서 고맙다.
2동 밖에 안되어서 농장지기님과 같이 인삼이 뽑히지
않게 요령껏 뽑아도 자꾸 딸려 나온다.
한참을 하다 보니 허리도 아플려고 하니
허리도 한번 쭈~~욱 펴 주고....
음악도 들어가며.....
둘이서 부지런히 뽑다 보니 어느새 마무리가 되어 간다.
종삼잎을 제거를 하는 이유는
겨우내 줄기를 타고 균이 들어가면 인삼이 썩는다.
그래서 모든 인삼밭에 잎과 줄기를 제거하지만
지금은 종삼밭만 작업을 한다.
총 댓글 0
전체보기
| 번호 | 제목 | 작성자 | 날짜 |
|---|
| 번호 | 제목 | 날짜 | 작성자 | 조회 |
|---|---|---|---|---|
| 8 |
아래 게시판글 지워주세요!!! 운영자님
|
2003.08.20 | 김명수 | 1463 |
| 7 |
죄송하게 되었네요!!!
|
2003.08.20 | 김선자 | 1272 |
| 6 |
예정지 관리
|
2003.08.19 | 김선자 | 1328 |
| 5 |
잦은 비로....
|
2003.08.16 | 김선자 | 1291 |
| 4 |
칠월칠석
|
2003.08.04 | 김선자 | 1266 |
| 3 |
경험을 쌓으며~~~~
|
2003.07.22 | 김선자 | 1420 |
| 2 |
인삼씨앗 수확
|
2003.07.19 | 김선자 | 1385 |
| 1 |
제초작업
|
2003.07.07 | 김선자 | 1441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