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삼여인일기
종삼 잎 제거하기
관리자
2019.11.25 20:51:05
조회수 5,201
올 1년동안 무럭무럭 자라 제법 예쁘게 자란 아이들이 많다.
지난해에는 처음 상토에 심어서 노하우가 없어
늦은 가을 물을 주었더니 적변삼으로 변해 속상했는데
금년에는 하얗게 잘 자라 주어서 고맙다.
2동 밖에 안되어서 농장지기님과 같이 인삼이 뽑히지
않게 요령껏 뽑아도 자꾸 딸려 나온다.
한참을 하다 보니 허리도 아플려고 하니
허리도 한번 쭈~~욱 펴 주고....
음악도 들어가며.....
둘이서 부지런히 뽑다 보니 어느새 마무리가 되어 간다.
종삼잎을 제거를 하는 이유는
겨우내 줄기를 타고 균이 들어가면 인삼이 썩는다.
그래서 모든 인삼밭에 잎과 줄기를 제거하지만
지금은 종삼밭만 작업을 한다.
총 댓글 0
전체보기
| 번호 | 제목 | 작성자 | 날짜 |
|---|
| 번호 | 제목 | 날짜 | 작성자 | 조회 |
|---|---|---|---|---|
| 268 |
인삼밭 풀뽑기 작업
|
2014.08.11 | 관리자 | 680 |
| 267 |
종삼(묘삼)캐기
|
2014.03.27 | 관리자 | 899 |
| 266 |
6년근 인삼 예정지 밭
|
2013.12.09 | 관리자 | 1168 |
| 265 |
23년만의 첫경험과 인삼수확
|
2013.08.27 | 관리자 | 1248 |
| 264 |
허탈한 마음
|
2013.08.27 | 관리자 | 1074 |
| 263 |
깊어가는 여름밤
|
2013.06.25 | 관리자 | 1031 |
| 262 |
인삼씨앗 파종
|
2013.03.28 | 관리자 | 1438 |
| 261 |
꽃피는 봄 삼월
|
2013.03.01 | 관리자 | 1113 |
| 260 |
7월의 하루를 보내며.....
|
2012.07.03 | 관리자 | 1410 |
| 259 |
내년 예정지 밭에 이엉 덮기
|
2011.12.01 | 관리자 | 2048 |
| 258 |
궂은 날씨에 마음은 씁쓸
|
2011.11.01 | 관리자 | 1628 |
| 257 |
인삼밭 풀 뽑기
|
2011.07.01 | 관리자 | 2228 |
| 256 |
인삼밭 꽃 따주기와 풀뽑기 작업
|
2011.06.09 | 관리자 | 2917 |
| 255 |
2월의 마지막날...
|
2011.02.28 | 관리자 | 2969 |
| 254 |
구제역이 우리에게
|
2011.01.31 | 관리자 | 2691 |
| 253 |
귀찮다는 생각이 내 아이를...
|
2011.01.17 | 관리자 | 2864 |
| 252 |
신묘년 새해 다짐
|
2011.01.02 | 관리자 | 2242 |
| 251 |
겨울의 홍삼여인
|
2010.12.29 | 관리자 | 2225 |
| 250 |
2011년 묘삼이식할 작업
(2)
|
2010.12.01 | 관리자 | 2335 |
| 249 |
시월의 마지막밤
|
2010.10.31 | 관리자 | 2118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