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삼여인일기
종삼 잎 제거하기
관리자
2019.11.25 20:51:05
조회수 5,195
올 1년동안 무럭무럭 자라 제법 예쁘게 자란 아이들이 많다.
지난해에는 처음 상토에 심어서 노하우가 없어
늦은 가을 물을 주었더니 적변삼으로 변해 속상했는데
금년에는 하얗게 잘 자라 주어서 고맙다.
2동 밖에 안되어서 농장지기님과 같이 인삼이 뽑히지
않게 요령껏 뽑아도 자꾸 딸려 나온다.
한참을 하다 보니 허리도 아플려고 하니
허리도 한번 쭈~~욱 펴 주고....
음악도 들어가며.....
둘이서 부지런히 뽑다 보니 어느새 마무리가 되어 간다.
종삼잎을 제거를 하는 이유는
겨우내 줄기를 타고 균이 들어가면 인삼이 썩는다.
그래서 모든 인삼밭에 잎과 줄기를 제거하지만
지금은 종삼밭만 작업을 한다.
총 댓글 0
전체보기
| 번호 | 제목 | 작성자 | 날짜 |
|---|
| 번호 | 제목 | 날짜 | 작성자 | 조회 |
|---|---|---|---|---|
| 248 |
가을 아닌 겨울이 우리곁으로...
(2)
|
2010.10.28 | 관리자 | 2086 |
| 247 |
쌀겨미생물 만들기
|
2010.09.19 | 관리자 | 2425 |
| 246 |
긴시간 6년을 기다리며..
|
2010.09.10 | 관리자 | 2188 |
| 245 |
가을 인사를 강하게 하네요.
|
2010.09.04 | 관리자 | 1800 |
| 244 |
친환경을 하다보니..
|
2010.07.12 | 관리자 | 2051 |
| 243 |
땅속을 뚫고 올라온 인삼
|
2010.05.19 | 관리자 | 2061 |
| 242 |
풀과의 전쟁 종료
|
2010.06.13 | 관리자 | 2082 |
| 241 |
풀과의 전쟁
|
2010.06.04 | 관리자 | 2028 |
| 240 |
5월의 녹음이 짙어가는...
|
2010.05.14 | 관리자 | 1848 |
| 239 |
묘삼이식
|
2010.04.11 | 관리자 | 2067 |
| 238 |
종삼캐기
(4)
|
2010.04.04 | 관리자 | 1913 |
| 237 |
폭설피해 보수작업
|
2010.04.01 | 관리자 | 1783 |
| 236 |
20년전에도 오늘 같은...
|
2010.03.26 | 관리자 | 1643 |
| 235 |
간장 담그는 이야기
|
2010.03.24 | 관리자 | 1562 |
| 234 |
간장 담그는 날
|
2010.03.16 | 홍삼여인 | 1908 |
| 233 |
입춘대길...
|
2010.02.07 | 홍삼여인 | 1529 |
| 232 |
도시락
|
2010.01.24 | 홍삼여인 | 1680 |
| 231 |
겨울 땀 흘리다
|
2010.01.10 | 홍삼여인 | 1575 |
| 230 |
현장실습교육장 기초 작업(09년 12월 24일)
|
2010.01.08 | 홍삼여인 | 1473 |
| 229 |
비내리는 날에...
|
2009.11.29 | 홍삼여인 | 1555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