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삼여인일기
종삼 잎 제거하기
관리자
2019.11.25 20:51:05
조회수 5,189
올 1년동안 무럭무럭 자라 제법 예쁘게 자란 아이들이 많다.
지난해에는 처음 상토에 심어서 노하우가 없어
늦은 가을 물을 주었더니 적변삼으로 변해 속상했는데
금년에는 하얗게 잘 자라 주어서 고맙다.
2동 밖에 안되어서 농장지기님과 같이 인삼이 뽑히지
않게 요령껏 뽑아도 자꾸 딸려 나온다.
한참을 하다 보니 허리도 아플려고 하니
허리도 한번 쭈~~욱 펴 주고....
음악도 들어가며.....
둘이서 부지런히 뽑다 보니 어느새 마무리가 되어 간다.
종삼잎을 제거를 하는 이유는
겨우내 줄기를 타고 균이 들어가면 인삼이 썩는다.
그래서 모든 인삼밭에 잎과 줄기를 제거하지만
지금은 종삼밭만 작업을 한다.
총 댓글 0
전체보기
| 번호 | 제목 | 작성자 | 날짜 |
|---|
| 번호 | 제목 | 날짜 | 작성자 | 조회 |
|---|---|---|---|---|
| 228 |
갑자기 찾아온 겨울
|
2009.11.02 | 홍삼여인 | 1574 |
| 227 |
쌀겨 미생물 만들어 뿌리기
(2)
|
2009.10.15 | 홍삼여인 | 1798 |
| 226 |
나의 선택
|
2009.09.18 | 홍삼여인 | 1757 |
| 225 |
한 여름의 낮잠
(4)
|
2009.08.12 | 홍삼여인 | 2519 |
| 224 |
인삼꽃 따기
(3)
|
2009.05.20 | 홍삼여인 | 2066 |
| 223 |
꽃들의 향연
(2)
|
2009.04.14 | 홍삼여인 | 2003 |
| 222 |
양식을 쌓는 일
|
2009.04.05 | 홍삼여인 | 1580 |
| 221 |
이제야 묘삼 이식을 시작....
(3)
|
2009.03.29 | 홍삼여인 | 1616 |
| 220 |
반팔에 어이없는 날씨
|
2009.03.24 | 홍삼여인 | 1416 |
| 219 |
[3월 19일] 80명의 점심을 어찌해야 할까?
|
2009.03.20 | 홍삼여인 | 1430 |
| 218 |
[3월18일] 종삼 수확하였어요.
(8)
|
2009.03.20 | 홍삼여인 | 1500 |
| 217 |
누군가를 기다리는....
|
2009.02.19 | 홍삼여인 | 1422 |
| 216 |
반가운 단비에 마음도...
|
2009.02.13 | 홍삼여인 | 1372 |
| 215 |
1월 마지막날 추억으로...
|
2009.02.01 | 홍삼여인 | 1337 |
| 214 |
도전을 꿈꾸며....
(2)
|
2009.01.10 | 홍삼여인 | 1414 |
| 213 |
한해를 보내면서....
(2)
|
2008.12.31 | 홍삼여인 | 1422 |
| 212 |
미루었던 일
(2)
|
2008.12.29 | 홍삼여인 | 1398 |
| 211 |
언제 오실련지요?
(2)
|
2008.12.23 | 홍삼여인 | 1458 |
| 210 |
12월을 맞이하면서...
(1)
|
2008.12.01 | 홍삼여인 | 1354 |
| 209 |
종삼파종 마무리
|
2008.11.25 | 홍삼여인 | 1505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