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삼여인일기
종삼 잎 제거하기
관리자
2019.11.25 20:51:05
조회수 5,191
올 1년동안 무럭무럭 자라 제법 예쁘게 자란 아이들이 많다.
지난해에는 처음 상토에 심어서 노하우가 없어
늦은 가을 물을 주었더니 적변삼으로 변해 속상했는데
금년에는 하얗게 잘 자라 주어서 고맙다.
2동 밖에 안되어서 농장지기님과 같이 인삼이 뽑히지
않게 요령껏 뽑아도 자꾸 딸려 나온다.
한참을 하다 보니 허리도 아플려고 하니
허리도 한번 쭈~~욱 펴 주고....
음악도 들어가며.....
둘이서 부지런히 뽑다 보니 어느새 마무리가 되어 간다.
종삼잎을 제거를 하는 이유는
겨우내 줄기를 타고 균이 들어가면 인삼이 썩는다.
그래서 모든 인삼밭에 잎과 줄기를 제거하지만
지금은 종삼밭만 작업을 한다.
총 댓글 0
전체보기
| 번호 | 제목 | 작성자 | 날짜 |
|---|
| 번호 | 제목 | 날짜 | 작성자 | 조회 |
|---|---|---|---|---|
| 188 |
떠오르는 태양에 무자년 한해를...
(2)
|
2008.01.01 | 홍삼여인 | 1762 |
| 187 |
책임완수
(4)
|
2007.12.26 | 홍삼여인 | 1853 |
| 186 |
과연 몇가지를 실천하며 살아갈까?
(1)
|
2007.11.25 | 홍삼여인 | 2033 |
| 185 |
첫눈 내리는 날
|
2007.11.20 | 홍삼여인 | 1764 |
| 184 |
깊어가는 가을, 가을비 내리는...
(6)
|
2007.11.15 | 홍삼여인 | 2415 |
| 183 |
가을의 길목에서
(16)
|
2007.10.28 | 홍삼여인 | 2348 |
| 182 |
열매를 따는 재미...
(7)
|
2007.10.07 | 홍삼여인 | 2132 |
| 181 |
일과의 싸움
(3)
|
2007.10.05 | 홍삼여인 | 2038 |
| 180 |
옹기를 찾아서....
|
2007.09.30 | 홍삼여인 | 1707 |
| 179 |
강행군...
(2)
|
2007.09.09 | 홍삼여인 | 1624 |
| 178 |
가을비에 몸살을...
(4)
|
2007.09.05 | 홍삼여인 | 1630 |
| 177 |
여름을 보내며...
(2)
|
2007.08.27 | 홍삼여인 | 1625 |
| 176 |
나 자신을 뒤돌아 보는 시간
|
2007.08.11 | 홍삼여인 | 1923 |
| 175 |
아침 꽃 향기 가득한 집
(1)
|
2007.08.03 | 홍삼여인 | 1925 |
| 174 |
몸과 마음이 동동...
(5)
|
2007.07.23 | 홍삼여인 | 2001 |
| 173 |
두 양띠의 습관
(7)
|
2007.06.25 | 홍삼여인 | 2078 |
| 172 |
긴긴 가뭄 끝에 해갈을....
|
2007.06.22 | 홍삼여인 | 1705 |
| 171 |
6월이면 신록의 푸르름에 ....
|
2007.06.15 | 홍삼여인 | 1864 |
| 170 |
여왕의 계절 오월도 어느덧 저물어 갑니다
(2)
|
2007.05.29 | 김선자 | 1960 |
| 169 |
2007 도농교류 페스티벌 행사장...
|
2007.05.09 | 김선자 | 1924 |




